boston.co.kr 미술과 교수 학습 과정안 > boston8 | boston.co.kr report

미술과 교수 학습 과정안 > boston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oston8

미술과 교수 학습 과정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7 09:40

본문




Download : 미술과 교수 학습 과정안.hwp




이를 위해선 학생의 관심과 흥미, 발달 단계에 맞는 미술 교육 활동이 이루어져, 주변 세계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향유할 수 있는 심미적 태도와 상상력, 창의성, 비판적 사고력을 길러 주어야 한다.미술6학년1[1].상상표현 , 미술과 교수 학습 과정안예체능레포트 ,
레포트/예체능
다. 또한 유연하고 탐구적인 태도를 가지도록 하며 모방보다는 독창성을 존중하고 자신의 창의적인 사고와 미적 감정을 살려서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어야 한다.
6학년 미술과 교수,학습 과정안 입니다. 또 미술은 그 시대의 culture를 기록하고 반영하기 때문에 우리는 미술 culture를 통해서 과거와 현재를 이해하고 나아가 culture의 창조와 발전에 공헌할 수 있다
따라서 21 세기(世紀) 지식·정보화 사회에 발맞추어 미술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다양한 사고력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아이디어의 창출에 중점을 둔 교육이 전제되어야 한다.

2. 학생관
이 시기의 학생들은 미술 용어와 용구 사용 능력 발달 등 모든 것이 좀더 복잡한 관념을 형성하는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운동 감각 기능과 기민성은 표현적인 면과 기능적인 면으로 발전한다.

Ⅰ. 단원(제재)개관

1. 사회관
미술은 느낌이나 생각을 시각적 조형 언어를 통하여 창조 발전 시켜나가는 예술의 한 형태이다.
이 단원에서 상상한 장면을 독창적으로 표현해 봄으로써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적절하게 드러낼 수 있도록 지도해야겠다. 또한 기능인 육성으로서가 아니라 미술과의 미적 체험. 표현, 감상 영역간의 통합적인 지도를 통하여 학생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여야 한다.
감상 능력의 측면을 가드너(Gardner)의 이론(理論)에 따라 살펴보면 이 시기는 사실주의적 관점에서 벗어나려는 감상의 단계이다. 또한 스스로의 작업 방식에 따라 오랜 시간동안 작업하게 된다 그러므로 발상과 전보 탐색을 통해 주제를 선정할 수 있도록 고무시킬 필요가 있으며 자신의 관심 분야를 정하고 관련된 아이디어를 해석하고 활용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즉 두뇌감각과 직관력, 창의력 신장을 위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지금까지 주로 표현된 상징의 사실적인 측면을 살펴…(skip)





미술과 교수 학습 과정안
,예체능,레포트

순서




미술6학년1[1].상상표현





미술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1.gif 미술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2.gif 미술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3.gif 미술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4.gif 미술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5.gif 미술과%20교수%20학습%20과정안_hwp_06.gif
설명

Download : 미술과 교수 학습 과정안.hwp( 44 )



6학년 미술과 교수,학습 과정안 입니다.
전체 18,30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oston.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