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All that MBA] 전술경영, 어떻게 경쟁우위를 만들 것인가-과제課題(A유형)-문제와 풀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2 15:21본문
Download : [All that MBA] 전략경영,.doc
[ 중 략 ]
전략경영 어떻게 경쟁우위를 만들 것인가 과제 A유형, 외부환경, 내부환경, 거시환경, 미시환경, 사업환경, 과업환경, 가치사슬 분석, 주활동, 보조활동
- 외부, 내부 환경의 analysis(분석) 을 통합하여 알 수 있는 것은 무엇이며, 그 정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작성할 것 (배점 : 15점)
1. 환경analysis(분석) 의 목적 (총 25점)
- 외부환경 analysis(분석) 과 내부환경 analysis(분석) 의 목적을 각각 작성할 것 (배점 : 10점)
<답안 작성-3개 파트>
1. 환경analysis(분석) 의 목적
외부환경, 내부환경 analysis(분석) 을 통해 무엇을 파악할 수 있는지 작성하시오.
외부환경 analysis(분석) 은 외부로부터 기업에 주어지는 기회와 위협 요소들을 알기 위함이다.
![[All that MBA] 전략경영,-1148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All%20that%20MBA%5D%20%EC%A0%84%EB%9E%B5%EA%B2%BD%EC%98%81,-1148_01_.jpg)
![[All that MBA] 전략경영,-1148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All%20that%20MBA%5D%20%EC%A0%84%EB%9E%B5%EA%B2%BD%EC%98%81,-1148_02_.jpg)
![[All that MBA] 전략경영,-1148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All%20that%20MBA%5D%20%EC%A0%84%EB%9E%B5%EA%B2%BD%EC%98%81,-1148_03_.jpg)
![[All that MBA] 전략경영,-1148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10/%5BAll%20that%20MBA%5D%20%EC%A0%84%EB%9E%B5%EA%B2%BD%EC%98%81,-1148_04_.jpg)
- 기업 가치사슬의 주활동 2가지와 보조활동 2가지를 작성할 것 (배점 : 20점)
- 내부환경의 종류를 3가지로 분류할 것 (배점 : 15점)
다. 내부환경의 종류와 가치사슬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 차]
< 리포트 주제 >
설명
본 data(자료)는 [[All that MBA] 전술경영, 어떻게 경쟁우위를 만들 것인가-과제課題(A유형)-문제와 풀이]에 대해 introduce한 data(자료)로 이러닝 강좌 수강 후 문제풀이를 한 data(자료)입니다.
Download : [All that MBA] 전략경영,.doc( 95 )
[작성 시 유의사항]
레포트 > 기타
1) 외부환경 analysis(분석) 과 내부환경 analysis(분석) 의 목적을 각각 작성할 것
2. 외부환경의 종류 (총 30점)
- 가치사슬 analysis(분석) 의 定義(정이) 을 설명할 것 (배점 : 10점)
기업의 외부환경에 해당하는 거시환경과 사업환경에 대해 각각 설명하시오.
[본 문 내 용]
내부환경 analysis(분석) 은 조직구조, 기업文化(culture) , 기업 내부자원 등을 analysis(분석) 함으로써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내부환경을 analysis(분석) 함으로써 보유한 자원과 역량의 종류와 수준을 알게 된다된다. 이를 통해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의 영어 머리글자를 딴 SWOT analysis(분석) 이 가능해진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순서
戰略경영의 프로세스는 문제의 인식을 위하여 환경 analysis(분석) 으로부터 시작된다된다. 여기에서 환경은 외부환경과 내부환경으로 나누어진다. 과제(A유형) 3개의 파트로 구분하여 각각에 대한 문제와 풀이과정을 상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과제課題(A유형) 3개의 파트로 구분하여 각각에 대한 문제와 풀이과정을 상세하게 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 외부환경을 analysis(분석) 함으로써 주어진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한다는 核心성공요인을 알 수 있게 된다된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사업환경의 定義(정이) 을 설명하고 사업환경에 포함되는 것을 2가지 작성할 것 (배점 : 15점)
3. 내부환경 analysis(분석) (총 45점)
- 거시환경의 定義(정이) 을 설명하고 거시환경에 포함되는 환경의 종류를 2가지 작성할 것 (배점 : 15점)
[All that MBA] 전술경영, 어떻게 경쟁우위를 만들 것인가-과제課題(A유형)-문제와 풀이
※ 답안 작성 시 3개의 파트로 구분하여 작성
[주제 : 환경analysis(분석) ]
본 자료는 [[All that MBA] 전략경영, 어떻게 경쟁우위를 만들 것인가-과제(A유형)-문제와 풀이]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이러닝 강좌 수강 후 문제풀이를 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