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자동차(Ford Motors)의 기업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5 09:11
본문
Download : 포드자동차(Ford Motors)의 기업분석.pptx
순서
포드자동차(Ford Motors)의 기업분석 , 포드자동차(Ford Motors)의 기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포드자동차 Ford Motors 기업
포드자동차(Ford Motors)의 기업分析
설명
포드자동차,Ford,Motors,기업,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포드자동차(Ford Motors)의 기업분석.pptx( 98 )
레포트/경영경제
%EC%9D%98%20%EA%B8%B0%EC%97%85%EB%B6%84%EC%84%9D_pptx_01.gif)
%EC%9D%98%20%EA%B8%B0%EC%97%85%EB%B6%84%EC%84%9D_pptx_02.gif)
%EC%9D%98%20%EA%B8%B0%EC%97%85%EB%B6%84%EC%84%9D_pptx_03.gif)
%EC%9D%98%20%EA%B8%B0%EC%97%85%EB%B6%84%EC%84%9D_pptx_04.gif)
%EC%9D%98%20%EA%B8%B0%EC%97%85%EB%B6%84%EC%84%9D_pptx_05.gif)
%EC%9D%98%20%EA%B8%B0%EC%97%85%EB%B6%84%EC%84%9D_pptx_06.gif)
포드자동차(Ford Motors)의 기업分析
_SLIDE_1_
Ford Motors
Go Further
_SLIDE_2_
문제 인식 및 요인 analysis
대안 탐색 및 기준 선정
대안 평가
대안 선택
1
2
3
4
발표 순서
구체적 대책
5
_SLIDE_3_
문제 인식
컨베이어벨트
생산성
향상
비용우위
가격
경쟁력
_SLIDE_4_
포드의 강점으로 작용
자동차 산업의 特性
진입장벽 높음
-높은 기술력+생산시설 필요
규모의 경제가 실현되는 시장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가 높음
사실상 신규 자생기업이
자라나기 어려움
다년간 축적된 생산 기술
규모의 경제를 통한
비용우위
수십년간 구매한 고객들의
고객충성도
창립자 헨리포드의 기본 철학
-좋은 물건 싸게 만들면 잘 팔...
_SLIDE_1_
Ford Motors
Go Further
_SLIDE_2_
문제 인식 및 요인 analysis
대안 탐색 및 기준 선정
대안 평가
대안 선택
1
2
3
4
발표 순서
구체적 대책
5
_SLIDE_3_
문제 인식
컨베이어벨트
생산성
향상
비용우위
가격
경쟁력
_SLIDE_4_
포드의 강점으로 작용
자동차 산업의 特性
진입장벽 높음
-높은 기술력+생산시설 필요
규모의 경제가 실현되는 시장
고객들의 브랜드
충성도가 높음
사실상 신규 자생기업이
자라나기 어려움
다년간 축적된 생산 기술
규모의 경제를 통한
비용우위
수십년간 구매한 고객들의
고객충성도
창립자 헨리포드의 기본 철학
-좋은 물건 싸게 만들면 잘 팔린다
현재에도 미국 국내기업은 빅3기업(GM,포드, 크라이슬러)을 제외하고 찾아보기 힘듬
문제 인식
_SLIDE_5_
BUT, 최근에는 국내(미국) 기업간 경쟁이 아니라 글로벌화에 따른 해외기업의 침투가 활발해져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
-`포드의 강점인 규모의 경제 약화
또한 Japan 기업들의 하이브리드 기술 개발 성공을 통한 시장 침투 가속화 스타트
2009년 브랜드별 자동차 판매량
-포드는 도요타에 이어 3위
문제 인식
_SLIDE_6_
도요타의 갖은 악재(Japan 방사능 유출, 도요타 리콜사태, 엔고)
등등에 힘입어 포드가 도요타 상대로 잠시나마 우위를 점하기도 하였으나 결국 4월 다시 역전 당했고 현재 도요타는 빠른 회복세 + 포드, GM 은 하락세가 계속됨
09년 이후
간신히 숨통은 트였으나 여전히 위기는 진행 중
Japan의 악재
도요타의 판매change(변화)추이
문제 인식
_SLIDE_7_
내수시장 점유율 하락
포드의 drawback(걸점)
포드의 drawback(걸점)은 판…(투비컨티뉴드 )
다.